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활동 연구원을 모집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시책에 동참하며, 이번 기수의 모든 활동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지역, 거리, 해외 거주 유무에 상관없이 참여가능합니다. )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연구소는 2018년 6월, 오픈랩 1기를 시작으로 6기까지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이번 오픈랩 7기 모집과 더불어 AI 프라임 1기를 시작합니다.





AI 오픈랩,


직장인, 학생 등이 토요일에 시간을 내어 인공지능 연구를 하기위한 제도입니다. 기초적인 학습상태를 확인하는 간단한 테스트를 거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킥오프 당일 관심주제별로 랩을 구성하고 매주 토요일 22시에 전체 모임+랩 활동을 합니다. 7기부터는 모든 랩이 100% 온라인 기반/ 주1회/토요일 22~24시입니다.


AI 프라임,


단시간에 좀더 밀도있는 연구를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주중 매일밤 10시에 zoom 화상으로 연구모임을 가지며, 매일의 미션이 주어지고, 그 미션을 완수하기 전에는 자정이 지나도 끝나지 않습니다. 소장이 직접/매일 강력하게 리드하여 진행예정이며, 수료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시작하는 10명 모두가 수료하지는 못할 것이며, 아무도 수료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연구소의 모든 활동, 즉 오픈랩과 AI 프라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소장, 사무국, 선임연구원들의 모든 활동은 재능기부로 이루어집니다. 설립이후 지금까지, 연구소의 활동을 이유로 외부에서 어떠한 금전적인 지원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자주 받는 질문 or 오해라 답 드립니다.)





1. AI 프라임 모집요강


AI 프라임은 단시간에 좀더 밀도있는 연구를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주중 매일밤 10시에 zoom 화상으로 연구모임을 가지며, 매일의 미션이 주어지고, 그 미션을 완수하기 전에는 자정이 지나도 끝나지 않습니다.



* [접수마감] AI 프라임 신청링크 (클릭)




2. AI 오픈랩 모집요강


오픈랩은 직장인, 학생 등이 토요일에 시간을 내어 인공지능 연구를 하기위한 제도입니다. 기초적인 학습상태를 확인하는 간단한 테스트를 거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킥오프 당일 관심주제별로 랩을 구성하고 매주 토요일 22시에 전체 모임+랩 활동을 합니다.



* [접수마감] AI 오픈랩 신청링크 (클릭)




* 기초 테스트는 말그대로 기초적인 파이썬, 최소한의 딥러닝 학습상태 체크정도를 말합니다. 파이썬 기본 문법은 숙지하고 있는지, 딥러닝 용어나 개념정도의 기본 학습 상태를 체크합니다. 현재 지식 상태에 대한 주관적 평가를 하지 않습니다. 상대 평가도 아닌 100점중 50점 이상 통과입니다. 최소한의 학습이 되어 있는 분들 대상입니다.




3. 선임연구원 모집


1기부터 6기까지 랩장 활동을 3회 이상 했던 연구원 중 7기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선임연구원은 오픈랩들의 연구진행에 대해 사이트 상에서 조언하는 일을 합니다. 오픈랩들의 연구활동에 직접적인 관여, 멘토링을 할 의무는 없습니다. 선임연구원들의 활동 또한 100% 온라인이며, 가능한 시간대에 원하는 만큼 활동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킥오프/중간발표/최종발표일 참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역시 거리, 해외거주 유무에 상관없이 참여가능합니다.



* [접수마감]선임연구원 지원서





* 선착순 모집으로 인해 모집공고를 늦게 봐서 신청을 못하신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전공고를 먼저 합니다. 8월 29일 토요일 22시에 본 문서를 통해 신청링크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해당 시간에 다시한번 방문하셔서 신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오픈랩#모집공고 글 0 포인트 0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